충주시, "전투에 임하는 자세로 코로나19 확산 막아야 한다"

충주시, "전투에 임하는 자세로 코로나19 확산 막아야 한다"

- 24일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회의에서 다중이용시설 폐쇄, 방역체계 완비 등 강조 -

  • 승인 2020-02-24 14:04
  • 수정 2020-02-24 14:04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동정)
충주시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 대책 마련에 힘을 쏟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4일 열린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회의'에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대응태세 구축을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신천지 등 종교단체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의 폐쇄 여부를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해선, 공무원들이 직접 상시로 현장을 점검해야 한다"며, "협력에 소극적인 시설·단체에는 강제 조치를 할 수 있는 법률적 근거까지 검토하는 등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강한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지난 23일 충주의료원이 코로나 격리병원으로 지정된 것에 대해 "시설 폐쇄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지원책을 빠르게 마련할 것"이라며 "충주의료원의 방역 체계를 빈틈없이 챙겨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한편, 조 시장은 중국인 유학생의 이송 및 격리수용에 빈틈이 없도록 유학생 현황 확인, 생활폐기물 수거 처리, 방역 소독 등에 만전을 기할 것도 주문했다.

아울러, 누구보다 공직자들이 예방 수칙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시민들과 마주하는 일선에서 일하는 공무원들이 마스크 및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확고한 규칙과 비상시를 대비한 수급 대책까지 빠르게 준비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전투를 벌인다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며 "지금 이 시기가 감염증 차단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3.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4.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1. [건강] 방치된 안와골절, 실명 부른다
  2.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3.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4. 건양대병원, 대전구봉중 업무협약 체결
  5. 충남대병원, 제5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