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 '홈 트레이닝' 유튜브 개설

대전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 '홈 트레이닝' 유튜브 개설

코로나19로 개인훈련 소화 선수들에 비대면 지원

  • 승인 2020-03-29 10:33
  • 수정 2020-03-29 11:34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noname01
대전스포츠과학센터 홈 트레이닝 유튜브(Youtube) 채널 구성화면[사진=대전시체육회 제공]
대전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이하 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힘겹게 개인훈련을 소화하는 선수들을 위해 '홈 트레이닝 유튜브(Youtube)'를 개설했다.

대전시체육회는 지역 내 엘리트 선수의 개인훈련에 도움을 주고자 유튜부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홈 트레이닝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개설로 선수들은 다양한 체력훈련 동영상과 실시간 운동상담 등 비대면 스포츠과학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대전스포츠과학센터'를 검색하면 되며, 센터는 선수·지도자들에게 관련 URL을 문자로 전송할 계획이다.

스포츠과학지원실 박희근 박사는 "운동선수들에게 3∼4월은 시즌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로 체력과 기술훈련에 집중해야 하는데, 최근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지침(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역 내 운동선수들은 팀 훈련 대신 개인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체력훈련이 부족한 상황에서 기술훈련 강도를 높일 경우 부상의 위험이 높다. 이에 센터에서는 가정 혹은 훈련현장에서 선수 개인이 체력훈련을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찬 회장은 "오프라인에서 지도자와 함께 훈련하는 것보다 효과 면에서 다소 부족한 부분은 있다"며 "하지만, 센터 연구원들이 직접 체력훈련프로그램 영상을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개인훈련을 하는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2.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3.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4.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5.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1.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2. 건양대병원, 대전구봉중 업무협약 체결
  3. 충남대병원, 제5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4.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5.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