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모바일뱅킹 '온뱅크' 출시 두 달 만에 8만명 가입

신협 모바일뱅킹 '온뱅크' 출시 두 달 만에 8만명 가입

상호금융권 최초 모바일로 조합원 가입 가능
비과세 혜택, 전용상품 가입, 대출서비스까지 원스톱

  • 승인 2020-03-30 13:19
  • 수정 2020-03-30 13:19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보도사진 2
신협 모바일뱅킹 서비스 '온뱅크'가 출시 두 달 만에 가입자 수 8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상호금융권 최초로 모바일로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고 다양한 온라인 전용상품을 통해 우대금리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신협 온뱅크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조합원 가입 및 출자금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또 신협의 비과세 혜택을 조합 창구 방문 없이 온뱅크로 받을 수 있어 월평균 400여 명이 가입하고 있다.

온뱅크는 패턴, 지문, 얼굴, 간편 비밀번호 가입은 물론 금융거래를 지원한다. 보안매체 없이도 송금이 최대 200만 원까지 가능하고, SNS 이체는 100만 원까지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협에 따르면 온뱅크는 예금 평균 금리를 적용한 공통금리 전용상품을 가입이 가능하다. 전용상품인 유니온 정기적금, 정기예탁금, 자유적립적금을 통해 비과세 혜택(농특세 1.4%는 부담)을 제공한다. 온뱅크 전용 예금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두 달 만에 2000억 원의 예금을 유치했다.

여기에 여윳돈을 추가이자와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드리밍박스 서비스, 기한부 예금이 만기 되면 자동 해지하거나 재예치할 수 있는 오토마타 서비스, 각종 모임의 회비관리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온모임통장 서비스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예금뿐만 아니라 생계형 긴급자금과 신규대출 수요자를 위해 모바일 신속대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용상품 815 마이포켓 신용대출금은 최대 500만원까지 815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최대 1억까지다.

신협 공제상품 이용과 공제금 청구도 온뱅크로 가능하다. 신협여행자공제를 가입하면 최저 공제료 없이 최대 15% 할인되고, 신용카드 및 신협 즉시 출금 결제 등 간편 결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100만 원 이하 소액 공제금 청구와 모바일 전자서명을 통해 번거로운 서류 작업 없이 공제 청약을 완료할 수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 온뱅크는 1300만 이용자의 금융 니즈를 집약해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2.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3.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4.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5.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1.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2.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3.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5.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