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선 후보 , 중부3군 발전 공약 발표

임호선 후보 , 중부3군 발전 공약 발표

- "잘살고 안전하고 따뜻한 중부3군 만들겠다"

  • 승인 2020-03-30 11:50
  • 수정 2020-03-30 11:5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공약발표2
더불어민주당 증평군·진천군·음성군 지역구 국회의원 임호선 후보가 30일 지역을 아우르는 공약을 발표했다.

임 후보는 "대표공약의 핵심 키워드는 '성장'과 '안전'"이라고 밝히고 "중부 3군을 더욱 살기좋게 만들고, 더욱 안전하게 만들며, 더욱 따뜻한 곳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잘사는 중부 3군, 안전한 중부 3군, 따뜻한 중부 3군'을 비전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중부 3군'을 정책목표로 설정했다"며 "이 같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6개 분야 18개 세부사업과 각 군별로 10개씩 지역별 세부사업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임 후보는 첫 번째 잘사는 중부3군을 위해 '4차산업 육성을 통한 도농상생·농가소득 증대'와 '중부3군 트라이앵글형 경제·산업클러스터 구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4차산업 육성 통한 도농상생·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세부 공약으로 △농작물·로컬푸드 공동배송센터 건립 지원 △공익형 직불제 조기정착 및 중소가족농 지원강화 △청년 농업인 육성 및 여성농업인 배려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 '더불어 성장하는 중부3군'을 위한 세부공약으로 △중부3군 신성장 클러스터 구축 지원 △태앙광 기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지원 △중부 3군 지역 화페 공유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약속 했다.

두 번째 안전한 중부3군을 위해 '국민이 안전한 중부3군'과 '생활안전 강화'를 적극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세부공약으로 △위기·재난대응 통합관리체계 구축 지원 △감염병과 공공보건 위기 대응체계 구축 지원 △기후위기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중부3군을 들었다.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세부공약으로 △상수도 현대화사업을 통한 맑은물 공급 △어린이 우선, 사람이 먼저인 보행자 안전강화 △여성폭력 아웃, 여성이 안전한 사회 추진을 만들겠다고 했다.

세 번째 따뜻한 중부3군을 위해 '아이와 함께 행복한 중부 3군'과 '차별 없는 중부 3군'을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아이와 함께 행복한 중부3군'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직장어린이집 확대와 지원 △중부 어린이문화센터 설립 지원 △촘촘한 아이 돌봄 안전망 구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장애인 자립기반 지원 △1인가구 복지지원센터 설립 지원 △종합휴양복지타운 조성 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다짐 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만년 유망주' 김민우, 올 시즌 한화 토종 에이스 우뚝
  2. [영상]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여름! 에어컨 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3. 대전문화재단 위·수탁 시설 대전문학관의 '독립' 가능할까
  4.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5. [새책] 사막 위 해탈로 얻는 진정한 평화 '문도선행록'
  1.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2.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3. '첫 시험 전 범위' 등교 개학 연기에 중2도 내신 부담 커져
  4. 대전시 지역서점 활성화 예산 불발… "지역서점 50% 줄파산 위기"
  5.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 대전서 올해 미제 실종 아동 벌써 3명… 지문사전등록제 적극 활용해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