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성금 기부! 함께 이겨내요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성금 기부! 함께 이겨내요

  • 승인 2020-03-31 15:25
  • 수정 2020-04-01 09:05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대전하나구단-엠블럼
대전하나시티즌 엠블럼(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보탰다. 하나시티즌은 31일 구단 임직원과 선수단 일동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성금 3000만원과 마스크 5000개, 손소독제 1000개를 사랑의 열매(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전국적으로 힘을 모으고 있는 시기인 만큼 대전을 대표하는 프로구단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구단 구성원들이 뜻을 모았다. 선수단과 사무국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모금한 성금과 현물은 사랑의 열매(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노약자 및 저소득층 어린이 등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 및 지원에 사용된다.

허정무 이사장은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구단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모았다. 조속히 코로나19를 극복하여 대전시민, 그리고 축구팬 여러분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경기장에서 뵐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황선홍 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 사태가 하루빨리 호전되길 기원하며, 축구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개막일까지 선수들과 잘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50회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대전은 올해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만년 유망주' 김민우, 올 시즌 한화 토종 에이스 우뚝
  2. [영상]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여름! 에어컨 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3. 대전문화재단 위·수탁 시설 대전문학관의 '독립' 가능할까
  4.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5. [새책] 사막 위 해탈로 얻는 진정한 평화 '문도선행록'
  1.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2.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3. '첫 시험 전 범위' 등교 개학 연기에 중2도 내신 부담 커져
  4. 대전시 지역서점 활성화 예산 불발… "지역서점 50% 줄파산 위기"
  5.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 대전서 올해 미제 실종 아동 벌써 3명… 지문사전등록제 적극 활용해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