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극복 경제현장 '점검'

문 대통령, 코로나19 극복 경제현장 '점검'

구미산단 불화폴리이미드 생산라인 시찰
"일본 수출규제 극복했듯 이번에도 충분

  • 승인 2020-04-01 14:05
  • 수정 2020-04-01 14:05
  • 송익준 기자송익준 기자
불화폴리이미드필름 보는 문재인 대통령<YONHAP NO-3305>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불화폴리이미드 공장인 경북 구미시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을 방문, 생산된 불화폴리이미드필름을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일 대구·경북지역 대표 국가산단인 구미산업단지를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위기를 극복 중인 경제현장을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구미산단 1호 기업인 코오롱인더스트리를 먼저 찾았다. 이 업체는 의료용 필터 설비를 마스크용 MB필터로 전환해 생산한 MB필터를 마스크업체에 무상공급하고 있다.

경북 문경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을 기부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코로나19 극복관련 브리핑을 듣고, 일본 수출규제 3대 품목 중 하나인 불화폴리이미드 생산라인을 시찰했다.

불화폴리이미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보호 소재로서 일본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지만, 지난해 하반기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국내 양산 능력을 확보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점검에서 우리 기업의 기술력을 직접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일본 수출규제 극복을 위한 '소재부품장비산업 특별법'이 1일부터 시행된다"며 "지난해 일본 수출규제를 극복했듯이 코로나19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생산라인을 시찰한 뒤 문 대통령은 구미산단 중소기업 중심의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기업들을 격려하는 한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서울=송익준 기자 igjunbab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2.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3. [오늘날씨] 6월 5일(금) 전국 맑고 남부 폭염 "내일은 덜 더워요"... 오후 경북내륙 소나기
  4. 단재 신채호 선생 대전 최초 추모제 '내의연결사심' 숭고한 뜻 새겼다
  5. [날씨] 대전·금산 한낮 31도… 현충일엔 오후부터 소나기 내려
  1. 대전·세종 아파트 매매가 다시 상승세… 충북 방사광가속기 호재
  2. 성남시 코로나 확진자, 업무차 대전 방문 '대전시 감염차단 즉각조치'
  3. 21대 전반기 국회의장에 '박병석' 선출
  4. 아산시, ㈜톱텍과 150억원 규모 마스크 생산 투자 MOU 체결
  5. 헌팅포차에서 "싫어요" 대답한 여성 끌어안은 대학생 '징역형'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