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도시정보센터, 마약사범 현장 검거 결정적 역할 화제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마약사범 현장 검거 결정적 역할 화제

  • 승인 2020-04-02 18:00
  • 수정 2020-04-02 18:00
  • 한상안 기자한상안 기자
원주시청사 사진 (2)
사진제공: 원주시
강원 원주시 도시정보센터가 CCTV 관제를 통해 마약사범을 현장에서 검거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새벽 3시께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CCTV 관제 요원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차량 안에서 주사기와 돈을 주고받는 등 수상한 행동을 하는 현장을 포착하고 도시정보센터 상주 경찰관에게 알리는 한편, 즉시 경찰서 112상황실에 연락해 마약 거래자 검거에 기여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사람은 대마초와 필로폰을 판매한 A씨이며, 구매자 B씨는 추적 중이다.

원주시가 지난 2015년 도시정보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한 이래 마약사범을 검거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현재 1700여 대의 CCTV가 원주지역에 설치돼있는 가운데 이번 검거에 도움을 준 CCTV는 2019년 원주시와 원주경찰서 간 유관기관 업무 협력 간담회 시 논의된 단계택지 범죄 취약지역 방범용 CCTV 설치 계획에 따라 새로 설치된 것이다.

도시정보센터에는 원주경찰서 파견 경찰관 3명과 36명의 관제 요원이 4조 2교대로 24시간 근무하고 있으며 음주운전, 절도, 폭력 등 각종 사건·사고를 신속히 해결하는 등 관내 주요 상황을 통합 관리해 시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강식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편하고 안전한 스마트도시 원주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주=한상안 기자 dhlfy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2.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3.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4.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5.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1.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2.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3. 대전 유성 구즉초 등교길에 장송곡... 학부모들 “해도 너무하다”
  4. [날씨] 전국적 폭염주의보 시작… 대전·세종·충남 낮 최고기온 31도
  5. [대전기록프로젝트] 뼈대 드러내는 소제동, 깊어지는 원주민의 한숨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