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을 정원희 후보 "시청은 1생활권 이전·조치원에 북구청 유치"

세종을 정원희 후보 "시청은 1생활권 이전·조치원에 북구청 유치"

3일 세종을 후보자토론회 개최
"조치원역에 KTX정차 철도망 구축"

  • 승인 2020-04-03 20:46
  • 수정 2020-04-03 20:46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정원희 후보 토론
세종을 정원희 민생당 후보가 3일 후보자 토론회를 통해 농업인 기본소득제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세종시 을 선거구 정원희 민생당 국회의원 후보가 세종시청을 1 생활권으로 옮기고 조치원에 북구청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정원희 후보는 3일 세종시 출입기자단과 티브로드 세종방송이 주관한 세종 을 후보자토론회에 참가해 이같이 밝혔다.

정원희 후보는 "공수처법이나 총선 후 토지공개념 등의 주장은 공산주의 같은 것"이라며 "이번 총선은 자유민주주의 세계를 수호하느냐 공산주의로 가느냐 중요한 선거"라고 규정했다.

행정수도 완성 방안에 대해서는 정 후보는 "지난 총선에서도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각 정당의 의지를 확인했으나 지금까지 모두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라며 "표를 많이 받는 문제가 아니고 약속의 문제이며, 세종시민과 충청권의 단합된 힘으로 개헌을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세종시 내에서의 도농 불균형에 대해서는 의료와 관광시설의 북부권 유치를 통한 균형발전을 제안했다.

정 후보는 "전동면 운주산에 타워형 랜드마크를 조성하고 10만 명의 정주 도시를 만들겠다"라며 "연서면 고복저수지에는 레일바이크 유치하고 고려대 부속병원을 추진해 세종의 북부권 자족 기능을 완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세종시와 행복도시건설청이 추진 중인 공동캠퍼스를 통한 대학유치에 '백전백패'라고 전망하고 서울대 유치를 제시했다.

정 후보는 "현재 조성 중인 임대형 대학캠퍼스를 서울대에 기증해 5개 단과대학을 유치해 서울대가 운영하도록 하겠다"라며 "서울대가 오는 게 지방국립대 상생 여건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거래 감소에 따른 세종시가 겪는 세수감소에 대해 정 후보는 "조치원비행장이 그대로 있는 한 기업유치도 어렵고 세수확보도 쉽지 않다"라며 "중소기업을 통해 세수 안정화를 취하고 조치원을 중심으로 철도망을 정비하고 연동면에 재활로봇산업단지를 만들어 세수를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을 토론회
세종시 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가 3일 한국영상대에서 개최됐다. (사진=세종시출입기자단)
정 후보는 "조치원 군용 비행장을 타지로 이전하고 해당 용지에는 세종의사당을 유치하겠다"라며 "조치원역을 KTX 역사로 전환하고 충청문화산업철도와 잇는 십자형 철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 금개구리 보존의 중앙공원 2단계에 대해 '중립'을 선택했고, 금강 세종보 철거에는 '반대'의 뜻을 분명히 했다.

한편 정 후보는 "0.2㏊ 미만의 농사를 짓는 농업인들의 생활이 도시 빈민 이상으로 어렵고 농업 안보를 지키는 차원에서 농업인 기본소득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김병준 후보에게 "뼛속까지 진보 같은데 어떻게 보수정당의 후보로 나왔나"라고 물었고, 강준현 후보를 향해서는 사통팔달 세종 정책의 구체적 실행계획이 있는지 물었다. 정 후보는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것은 교육개혁을 위해서고 22세기를 이끌 인재를 육성하려면 지금의 교육체계를 바꿔야 한다"라며 "현 정권에서 정의와 공평의 가치는 땅에 떨어졌고 받아들일 수 없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단재 신채호 선생 대전 최초 추모제 '내의연결사심' 숭고한 뜻 새겼다
  2. 황선홍, FA컵 첫 승 했지만 가야할 길 멀다. 서울과는 만나고 싶어
  3. 시티즌, FA컵 첫 경기서 춘천에 3-0대승! 3라운드 진출
  4. [오늘날씨] 6월 7일(일) 전국 맑고 무더위, 낮 최고 32도... “자외선 차단 꼭 하세요”
  5. 천안서 계모에 의해 가방서 숨진 9살 추모 이어져
  1. 대전하나시티즌 춘천에 3-0대승! FA컵 3라운드 진출
  2. [날씨] 아침 '안개'·오후엔 '폭염' 주의보… 체감기온 31~33도
  3. 성남시 코로나 확진자, 업무차 대전 방문 '대전시 감염차단 즉각조치'
  4. [주간날씨 예보] 월·화 '폭염특보' 예상… 수요일부턴 비소식 가능성
  5. 아산시, ㈜톱텍과 150억원 규모 마스크 생산 투자 MOU 체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