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평가연구소 '윤석주 박사팀'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안전성평가연구소 '윤석주 박사팀'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오가노이드의 섬유화 전기적으로 측정 아이디어' 제시
지난 2월 재직자 대상 공모전 실시… 5팀 수상 영예

  • 승인 2020-04-05 21:40
  • 수정 2020-04-05 21:40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사진
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분자독성연구그룹 윤석주 박사 연구팀이 'KIT 기술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IT 기술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은 지난 2월 안전성평가연구소 재직자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으로 연구소 보유 기술·특허·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하는 과학기술·사업화 전체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의 주제로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9팀이 접수해 최종 5팀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윤석주 박사 연구팀(윤석주·오정화·안재환·안준호·한형윤)은 '동물대체모델로 개발되고 있는 오가노이드의 섬유화를 전기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관련한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경남분소 생태독성연구그룹 염동혁 박사의 '화학물질 환경 유해성 평가 기술'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NCER(호흡기질환제품유효성평가연구단) 이규홍 단장의 '흡입독성시험기술과 손상동물 연구모델 기술 및 미세먼지 생산기술 활용' ▲NCER 김성환 박사의 '호흡기질환 치료제 유효성 평가 기술' ▲전북일반독성연구그룹 이홍수 박사의 '비임상 및 안전성 평가기술 서비스'가 각각 선정됐다.

송창우 안전성평가연구소장은 "이번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연구소의 우수한 연구 기술을 창업까지 연계시켜 실질적인 기술상용화에 이르는 가교가 될 것"이라며 "이와 같은 공모전을 활성화해 연구소의 성과가 국가기술력 성장에 견인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안전성평가연구소가 추진하는 창업지원 프로젝트인 'KIT Start-Up! FIVE' 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25년까지 5개의 스타트업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 연구소 내 창업 연구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0 KIT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효인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2.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3.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4.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1. [건강] 방치된 안와골절, 실명 부른다
  2.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3.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4. 건양대병원, 대전구봉중 업무협약 체결
  5. 충남대병원, 제5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