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0일∼11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실시

4월10일∼11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실시

오전6시~오후6시, 마스크와 신분증 챙겨서 투표하세요!

  • 승인 2020-04-07 10:54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계룡시가 코로나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의 안전한 투표방법을 안내하고 나섰다.

사전투표는 4월 15일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4월 10일∼4월 11일)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계룡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계룡선관위’)에 따르면 계룡시 관내에 설치될 사전투표소는 모두 5개소로 두마면사무소, 신도안면사무소, 엄사주민자치센터, 금암동주민센터, 개나리회관이며, 자신의 주민등록주소와 관계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방문하여 투표할 수 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명서을 지참하여야 한다.

특히 이번 선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투표소에는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해야 한다.

계룡선관위에서는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 및 유권자 보호를 위해 투표소 소독, 출입구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모든 투표사무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철저히 하고 모든 유권자에게 위생장갑을 배부할 예정이다.

37.5도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유권자는 투표소에 들어갈 수 없으며 일반 유권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는 별도의 임시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게 된다.

자치행정과 박천홍주무관은 “선거관리위원회와 긴밀히 협조하여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투표소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4월 15일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께서는 사전투표 기간 동안 사전투표소를 이용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줄 것”을 당부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3.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4.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5.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1.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2.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3. 대전 41개 게임장업주 관리 40대 총판 징역형 선고
  4.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5. [새책] 공자왈 재밌고 깊이있는 책이로다 '만화로 즐기는 논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