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24곳 설립

세종시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24곳 설립

공동주택 어린이집 7곳 국공립 전환운영
월하리 무지개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승인

  • 승인 2020-04-10 11:53
  • 수정 2020-04-10 11:53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세종시청사
세종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사업비 36억 원을 투입, 오는 12월까지 국공립어린이집 24곳을 추가 설치한다.

확충 방식은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신규 및 전환설치 20곳 ▲다정동복컴 신축 1곳 ▲민간·가정어린이집 전환설치 3곳 등이다.

시는 우선 올해 신규 입주 단지와 국공립어린이집이 없는 공동주택 등 총 7곳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기로 하고 9일부터 위탁운영자 공개모집 절차에 들어갔다.

위탁 운영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해 오는 27일부터 3일간 시청 여성가족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입주자의 50% 이상의 동의를 받아 국공립 전환 신청을 한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13곳도 시의회 동의 및 위탁자 선정 절차 후 차례로 국공립으로 전환한다.

이달에 준공 예정인 2-1 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정원 100여 명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신규로 설치한다.

이외에도 시는 영아 중심의 소규모 국공립 보육시설도 확충에 나선다.

소규모 국공립 보육시설은 자가 소유 건물에서 운영 중인 가정어린이집 가운데 국공립 전환을 신청한 곳을 대상으로 적합 시설 2곳을 선발, 시가 10년간 무상 임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앞서 지난 2002년 개원 후 농어촌 지역 보육사업을 선도해 온 월하리 무지개어린이집(원장 박근자)이 세종시에서는 처음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기임차 방식의 국공립 전환 승인을 받아 5월 초 개원한다.

오정섭 여성가족과장은 "공보육 활성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단계적으로 확충하고,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2.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3.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4.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5.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1. 대전 유성 구즉초 등교길에 장송곡... 학부모들 “해도 너무하다”
  2.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3. [오늘날씨] 6월 5일(금) 전국 맑고 남부 폭염 "내일은 덜 더워요"... 오후 경북내륙 소나기
  4. 제25회 대통령상 한밭국악전국대회 7일 개최
  5.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대전시와 공동주최 길 열리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