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계룡시,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재난안정대책본부 운영과 주요사업 집중점검

  • 승인 2020-05-24 08:39
  • 수정 2020-05-24 08:39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계룡시는 22일 오후 시정 상황실에서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0년 상반기 주요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정책방향 및 업무계획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가 사회 전반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여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나가기로 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및 방역체계 구축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출시 및 특별할인(10%) 판매 시행 ▲범죄예방 CCTV 플랫폼 구축 ▲계룡사회복지관 건립 ▲계룡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보상 착수 ▲엑스포 기반시설 조성공사 추진 등의 성과를 보였다.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상반기 보류됐던 각종 행사 및 현안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엑스포 기반시설 조성사업 등 엑스포 개최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태세 유지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제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잘된 점을 부각하고, 미흡한 점은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시의 발전된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2.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3.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4. 운암 기념사업회 역사강의·탐방행사 개최
  5. [새책] 진정한 자신과 마주한 서정희의 삶…'혼자 사니 좋다'
  1. 홍기표 9단, LG배 16강 진출
  2. [한줄서가] 한편 2호-인플루언서, 개인의 이성이 어떻게 국가를 바꾸는가 등
  3. 한국전쟁 70주년 대전문화예술인과 융복합 창작물 만든다
  4. [날씨] 오후부터 떨어지는 빗방울… 기온은 30도 육박해 더워
  5. 대전서 '쿠팡 이용자제 분위기'에 대형마트 반사이익?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