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과학기술 분야 온라인 공개강의 '스타 무크'서 들으세요

UST, 과학기술 분야 온라인 공개강의 '스타 무크'서 들으세요

4차산업혁명시대 건설산업과 도시의 미래 등 10개 강의 마련

  • 승인 2020-05-25 16:54
  • 수정 2020-07-09 11:11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Image] UST MOOC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정부 출연연의 축적된 연구지식과 기술이 녹아 있는 교육 콘텐츠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UST는 국민의 과학기술 이해를 높이고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취지로 지난 2018년부터 과기특성화대학 온라인 공개강의 플랫폼인 '스타 무크(STAR-MOOC)'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812명이 과정을 수강했다.

강의는 출연연 소속 박사급 연구원이자 UST 교수로 재직 중인 관련 분야 전문가가 교육과정을 직접 기획·진행하고 UST 대학본부는 제작 지원과 진행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총 10개 강의가 개설돼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건설산업과 도시의 미래 1·2,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건설인이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 천문학 이야기, 자연모사기술, 철도시스템기술의 이해, 불확도 과학의 기초, 변환기의 과학기술인재다.

MOOC 교육과정과 수강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스타무크 UST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PC는 물론 휴대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 UST는 현재 운영 중인 10개 강의와 더불어 올 연말까지 강의 3건을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으로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생명공학연구원·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32개 출연연에 교육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대학이다. 

 

임효인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폭력·비리 근절될까...'故최숙현법' 시행된다
  2.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3. '사라진 동네, 남겨진 기억' 목동4·선화B구역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전시
  4.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5.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1.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2. [날씨] 충청권 한 밤에도 25도… 낮기온 33도까지 오른다
  3. [75주년 광복절] 호중동학군 활약했던 대청호에 경부선 놓였다면?
  4. [새책] 온전히 감동하고 희열을 느끼는 삶을 위해… '남자의 클래식'
  5. [날씨] 충청권 일부 지역 여전히 비… 오후에 20~80㎜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