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 터키 고속철도사업 발주처와 협력방안 논의

한국철도시설공단, 터키 고속철도사업 발주처와 협력방안 논의

  • 승인 2020-05-28 17:33
  • 수정 2020-05-28 17:33
  • 신문게재 2020-05-29 7면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사옥사진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8일 터키 고속철도사업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 얄츤 에이귄 청장과 화상회의를 통해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의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민간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김상균 이사장은 지난 3월 터키 현지 고속철도 수주활동이 코로나19로 연기됨에 따라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장에게 고속철도사업 협력에 대한 공식 외교서한을 보냈으며, 이를 통해 이번에 화상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화상회의에는 국토교통부와 리딩 팀코리아 참여사인 현대건설, GS건설, SK텔레콤, KIND, 현대로템 등이 참석했다.

김 이사장은 한국의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 참여 의지와 그동안 리딩 팀코리아 구성 등 준비사항을 설명하고 인프라투자청의 한국측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얄츤 에이귄 인프라투자청장은 한국측의 적극적인 사업참여 의지에 감사를 표하며, 철도사업 부문에서 양국이 긴밀히 협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리딩 팀코리아 참여사들은 터키 민간투자사업 발주 모델, 발주계획 등 사업정보 및 외국인 투자보증, 외환 리스크 헷지, 인센티브 등 터키 정부의 고속철도사업 지원방안도 확인했다.

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현지출장이 연기되어 화상회의를 통해 수주지원 활동을 펼치게 되었으며, 그동안 축적한 고속철도 건설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5.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1.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2.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