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전국 134개 새일센터 중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

  • 승인 2020-06-02 17:17
  • 수정 2020-06-02 17:1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대전YWCA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은혜)가 여성가족부 주최 2019년 전국 새일센터 사업평가결과에서 전국 134개 새일센터 중 A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서울 페럼타워에서 실시된 제9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식에서 센터 기관상(센터장 강은혜)과 민간기업 기관상(㈜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 센터종사자 개인상(취업상담사 윤미선), 2019년 구인기업 발굴사례 최우수상(취업상담사 백운순)등 4개 분야에서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2
㈜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대표 김슬기)은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해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사업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민간기업상을 수상했다.

새일센터 사업평가는 전국 134개 새일센터의 운영 현황과 성과를 목적으로 매년 전년도 취업실적과 서비스제공, 센터운영 등 운영 전반을 평가해 A~E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6년에도 5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One-Stop으로 취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십과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5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강은혜 센터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능력향상을 위해 2020년 직업교육훈련 사회복지행정실무자 등 8개 과정 총 16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라며 “직종별 일자리 발굴 활동을 강화하는 등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일자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42-524-4181~2)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1.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