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 위해 '잰걸음'

예산군,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 위해 '잰걸음'

민간전문 기술사 및 선배 공직자의 실무경력 접목

  • 승인 2020-06-03 08:48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0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을 위한 야간 특별 강의 모습


예산군 산림축산과는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지역 내 산재한 산림자원의 난개발을 방지하며, 군민에게 고품격 산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2주간 실무담당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야간 특별 강의를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특별 강의는 도시공원 경관조성과 조림사업 등 산지관리에 따른 선진행정 구현을 위해 산림사업 감리전문 기술사 및 각종 사업현장 설계 전문가를 초빙해 이뤄지며, 녹지업무 관련 담당부서 전 공무원은 일과 후 기술능력 배가를 위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산림사업 감리분야 특강을 맡은 강사는 산림기술사회 임원으로서 우리나라 산림의 이용 개발에 따른 기술 감리를 선도하고 있으며, 산림사업 설계분야 지도 담당강사는 예산군에 몸을 담고 30여년간 군정 개발 사업 현장에서 직접 설계를 담당한 선배공직자이기도 해 현직 후배 공무원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실무 능력을 전수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군 전체면적의 44.7%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개발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특강을 흔쾌히 맡아 주신 강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들이 보다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2.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1.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2.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3.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4.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5. 대전하나시티즌, 2차 팬 프랜들리클럽 수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