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충남도기능경기대회, 도민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할때

[기고]충남도기능경기대회, 도민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할때

  • 승인 2020-06-04 17:15
  • 수정 2020-06-04 17:16
  • 김한준 기자김한준 기자
noname01
김병용 충청남도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장
충청남도 지역의 우수숙련기술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지역 내 기술개발과 기능 수준의 향상 촉진을 위한 '2020년도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가 주관하며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38개 직종 258명의 선수가 참여해 자신의 기능·기술능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지난봄 지방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던 선수가 부담과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도 있어 일부에서는 기능경기대회의 문제점에 대해 많은 지적을 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기능존중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고, 숙련기술을 우대함으로써 산업사회에 부응하는 숙련기술인력 저변 확대를 유도코자 하는 순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4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대회가 수차례 연기를 거듭하며 천신만고 끝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전라북도 개최)에 참가하는 대표선수 선발을 겸하게 된다.

개회식 및 기술회의, 폐막식(시상식) 등 인파가 몰리는 행사는 모두 취소되거나 축소됐지만, 수년간 갈고 닦아온 자신의 기능·기술능력을 마음껏 펼치고자 하는 선수들의 의지는 어느 때보다 강하다.

기술 강국으로 재도약하는 데 공헌할 핵심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에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 대회장인 양승조 도지사의 물심양면 지원과 대회 후원기관인 충청남도 김지철 교육감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도 향후 충청남도 숙련기술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지금은 대회에 참가하는 38개 직종 선수들과 대회 운영관계자들에게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할 때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새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 입국
  2. [새책] 폭염처럼, 피할 수 없는 상실의 불씨… '불볕더위에 대처하는 법'
  3. 코로나19에 지역 내 종합병원 신축공사도 '올스톱'
  4. 이승찬 회장 공약 '꿈드림 프로젝트' 1기 글로벌 체육 인재는?
  5. "7월 4일 토요일 저녁, 중앙로 주변 도로 우회하세요"
  1. [날씨] 낮 기온 25도 내외… 오후에 산발적 비소식
  2. <속보>대전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 1명은 학교 관련
  3. [영상]대전시 '고강도 생횔 속 거리두기' 일주일 연장
  4. [대전기록프로젝트] 하늬바람같은 인생
  5. 2021년 최저임금, 노동계 "1만원" VS 사용자 "2.1% 삭감도 위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