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사업 기반 마련

보령시, 주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사업 기반 마련

  • 승인 2020-06-07 02:31
  • 수정 2020-06-07 02:31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보령시는 지난 4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김동일 시장과 수강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학장 김항집)은 주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체계 확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첫 개강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월 23일 재개해 도시재생 특강과 선진지 견학, 팀별 브레인스토밍 등 모두 9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1부 행사로는 팀별로 발굴한 성과물을 수강생들이 직접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 행사에서는 추진경과 보고 및 김항집 학장의 졸업기념사, 각 팀 지도교수들의 격려사, 수료생의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도시재생사업 발굴과 지역 과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역량을 배양하여 주민주도의 자생적 도시재생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뉴딜팀과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기초팀, 도시재생 관련 교육 이수자 중 전문 교육을 원하는 심화팀 등 3개팀으로 나눠 각 팀의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시장은 "도시재생사업 성공의 열쇠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스스로가 주인공으로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주민복지와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원도심 공공서비스 기능 회복, 골목상권 활성화 등 내실 있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5.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1.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2.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