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과 공동으로 전국 대학(원)생 대상으로 '독립기념관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해 독립기념관 및 지역 역사유적지 활성화와 범국민적인 관심 유도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2030세대를 위한 독립기념관 일대 역사문화 홍보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되며, 영상 / 디자인 2개 분야로 나눠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7월 20일까지다.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장 및 200만원, 우수상 4팀에게는 상장 및 100만원, 창의상 6팀에게는 상장 및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공모전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콘텐츠를 통해 국가 역사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독립기념관 및 인근 역사문화 유적지에 대한 많은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991년에 설립돼 이듬해인 1992년 개교한 사립대학으로 직업훈련과 기술교육인력 양성을 위해 노동부에서 설립, 전액 정부출연에 의해 운영되는 직업훈련선도대학이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한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