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개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개설

- 오는 12일까지 교육과정 당 30명 모집 -

  • 승인 2020-07-01 10:22
  • 수정 2020-07-01 10:22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702 위기상담전문지도자 양성과정(지난해 모습)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오는 12일까지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사회적·환경적 이유로 청소년들의 우울 및 자살 시도, 자해, 무기력 등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을 도울 지도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충주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돕는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의 실무자 양성을 위해 위기 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은 각 과정당 12시간과 보수교육 2시간, 시연 과정으로 진행되며 해당 분야 전문강사가 △학교폭력 전문지도자 과정 △자살·자해 전문지도자 과정 △중독 전문지도자 과정을 지도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상담 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등으로 청소년 상담과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자이며, 교육 신청자의 요구에 맞게 하나의 영역 또는 전체 영역 모두를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교육과정 당 30명이며, 교육 희망자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과정 이수자에게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수료증 발급과 센터 내 교육 참여 및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충주시의 3년에 걸친 위기 청소년 지원 사업의 첫걸음으로, 본 과정에서 배출되는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기 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chungstar.org)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