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순 의원 "사람 중심의 행복한 대전 완성할 것"

권중순 의원 "사람 중심의 행복한 대전 완성할 것"

  • 승인 2020-07-01 14:10
  • 수정 2020-07-01 14:10
  • 신문게재 2020-07-02 11면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권중순
권중순(중구3) 제8대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는 1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한 대전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재정분권 플랫폼을 구축하고, 주민자치회를 대전 전체로 확대해 시민주권이 실현되도록 하겠다"며 "시의회 22명 의원들과 대전시 발전의 한축으로 대전의 미래를 더 밝게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혁신'의 도시 대전을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원도심 일원을 혁신해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대덕특구를 재생시켜 성장의 양대 축으로 삼아 대전을 대한민국의 중심지로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침체된 원도심을 되살릴 계획을 우선적으로 수립해 도전하는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신경제중심지로 만듦으로써 일자리가 넘쳐나는 대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권 의원은 또 대전을 '재생'의 도시로 조성하겠다고 했다. 권 의원은 "신동·둔곡의 바이오 클러스터와 전민·탑립의 ICT집적단지를 아우르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 그린시티를 완성하겠다"며 "바이오헬스 등의 신산업 혁신전략을 검토해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지원하고, 계획된 광역교통체계의 기능적 연계를 강화해 대한민국 중심에 있는 허브 광역거점도시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방원기 기자 ba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