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다문화〕다 함께 모여 카페투게더로

〔당진 다문화〕다 함께 모여 카페투게더로

음료를 마시면서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운영

  • 승인 2020-07-03 20:45
  • 수정 2020-07-03 20:45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1. 다함께 모여 카페투게더로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취업역량강화교육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카페 투게더에서 갓 볶은 신선한 커피 뿐 아니라 각 국의 나라를 대표하는 메뉴를 계발해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해 문을 연 카페 Cafe Together는 영어로 '카페에 같이 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 나라 사람들이 카페에 모여 함께 음료를 마시면서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운영되고 있다.

또한 친절한 다문화 바리스타여성들이 정성껏 만든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가 있으며 인근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없는 세계적인 맛에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할 다양한 메뉴계발도 진행하고 있다.

카페 대표 메뉴로는 갓 볶은 커피로 만든 맛있는 라떼와 무더위가 찾아오는 여름이면 생각나는 양이 푸짐한 옛날 팥빙수, 신선한 재료가 어우러진 샌드위치가 있고 그 밖에 다양한 메뉴들도 카페를 찾는 이들에게 색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어 시민들의 발걸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다문화가족들이 언제든 실무교육을 통해 취·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바꿀 수 있도록 실습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일을 하고 싶지만 육아와 언어문제로 사회활동이 어려웠던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정기적인 경제활동의 기회를 주는 동시에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박선영 센터장은 "센터에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마친 결혼이주여성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후 평생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 목적으로 당진 어시장과 협력해 카페투게더 영업을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 앞으로 다문화 인식개선 및 상호문화 이해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자립적인 일원으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 투게더의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당진 = 마사(필리핀)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연두 거미
  2.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2.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3. K리그, 코로나 확산에 따라 16일부터 수도권 경기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
  4.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5.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