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 조성에 박차!

태안군,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 조성에 박차!

민선7기 하반기 해양치유·휴양·해양환경·생태·수산업 중점 추진 및 전략적 투자

  • 승인 2020-07-05 09:23
  • 수정 2020-07-05 09:23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2)
태안군은 지난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태안군이 '날자 새태안이여 더 잘사는 내일로'라는 민선7기 군정목표 실현을 목표로 태안군,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 읍·면장, 팀장 등이 모인 가운데 군정 발전을 위한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 지난 2년 동안 미래성장 동력 기반 강화를 위한 '광개토 대사업' 추진기반 구축에 힘써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국도38호선 이원-대산 간 연륙교 사업' 등 총 11개 사업이 반영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우수기업 5개 기업유치로 1천억 원 투자를 이끌어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문화 시책을 추진해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꾸준히 태안을 찾고 있으며, 만리포 전망타워 및 경관 조명 설치사업, 테마형 명품 해수욕장 조성사업 등을 비롯해,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 계획수립, 사계절 관광객 유치 관광마케팅 등을 추진해 '힐링과 즐거움을 더한 서해안 최고의 명품 휴양도시 태안'의 조성에 나서고 있다.

또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태안' 조성을 위해 백화·안면노인복지관을 개관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건강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육아지원거점센터 건립 착공 및 가족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를 추진 중에 있다.

군은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남문공영주차장 2층 주차시설 및 태안 종합실내체육관을 착공했으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군직영으로 전환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한다.

특히, 민선7기 3년차를 맞아 '해양의 다원적 가치를 활용한 태안의 지속가능한 발전기반 구축'이라는 목표를 더해, 5대 군정 중점 전략 추진으로 신해양도시로서의 도약 기반에 총력을 다한다.

구체적 추진 전략으로 해상풍력단지 조성, 서핑클러스터, 가로림만 해양정원, 스마트 양식어업·수산물 거점유통센터, 대중국 수산업 교류 등 다기능 해양도시로 태안을 육성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가세로 군수는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역점과제의 실천전략과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민선7기 3차년도를 맞아 태안이 신해양도시로서 환황해권의 중심축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전략적 군정 운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폭력·비리 근절될까...'故최숙현법' 시행된다
  2.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3. '사라진 동네, 남겨진 기억' 목동4·선화B구역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전시
  4.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5.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1. [날씨] 충청권 한 밤에도 25도… 낮기온 33도까지 오른다
  2.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3. [75주년 광복절] 호중동학군 활약했던 대청호에 경부선 놓였다면?
  4. [새책] 온전히 감동하고 희열을 느끼는 삶을 위해… '남자의 클래식'
  5. [날씨] 충청권 일부 지역 여전히 비… 오후에 20~80㎜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