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성내충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나눔 행사 펼쳐

충주시 성내충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나눔 행사 펼쳐

- 6일,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취약계층에 김치 등 반찬 전달 -

  • 승인 2020-07-06 11:00
  • 수정 2020-07-06 11:0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706 성내충인동 반찬나눔 행사
충주시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손수자) 회원들은 6일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 독거남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반찬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진행된 불우이웃돕기 반찬나눔 사업은 충주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특화사업의 일한으로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원을 발굴해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여 명의 회원들은 홀몸노인과 노인세대, 독거남 등 평소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50곳의 가정을 대상으로 직접 담근 김치와 떡, 과일을 전달했다.

회원들은 무더운 날씨에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로 직접 반찬을 만들며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대상자 선정은 성내충인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도 활약 중인 통장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이뤄졌다.

손수자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통장, 행정복지센터와 소통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이웃 사랑 실천의 의지를 밝혔다.

김봉호 성내충인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소득층 반찬나눔 행사에 솔선수범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웃 사랑의 온정이 넘치는 성내충인동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맞이 불우이웃돕기 봉사를 비롯해 3월부터 11월까지 수시로 건강강좌, 일일찻집 운영, 어르신 식사 대접, 요구르트 배달 등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8일 창단 첫 유관중 홈경기
  2. 대전 선치과병원,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3. 영화 소리꾼, ‘조정래 감독이 간다’ 논산온다!
  4. [날씨] 30도 넘는 무더위에… 100㎜ 이상 비 소식도
  5. 대전경찰청장에 이규문 본청 수사국장 충남경찰청엔 이철구 본청 경비국장
  1. '아이쿱 자연드림대전한의원' 대전 탄방동에 오픈
  2. 황선홍 "관중 앞 홈경기 기다려온 순간…승격은 확실한 목표"
  3. [한줄서가] 나는 당신이 오래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남편이 육아휴직을 했어요 등
  4. 최해영 대전경찰청장 경기남부청장에 승진 내정
  5. [날씨] 제4호 태풍 하구핏 영향… 충청권 호우경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