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다문화]'팟빵'으로 전하는 서로의 나라 이야기

[서산 다문화]'팟빵'으로 전하는 서로의 나라 이야기

결혼이주여성들의 경험과 목소리 생생하게 전달

  • 승인 2020-07-08 21:07
  • 수정 2020-07-08 21:07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팟빵으로 전하는
'팟빵'으로 전하는 서로의 나라 이야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에서 운영하는 라디오방송 "다담(多談)소리방"의 협력기관이 되어 6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중국, 필리핀, 베트남을 비롯한 총 8개국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16명이 3~4명씩 조를 나누어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다담(多談)소리방"은 팟캐스트 라디오방송으로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삶과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생활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경험과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으며, 특히 설 명절, 학교생활, 한국에 살면서 느끼는 문화 차이, 결혼풍속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각 나라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 프로그램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처음 경험하는 라디오스튜디오의 분위기에 낯설어하기도 했지만 자유로운 토크형식에 서로 긴장을 풀며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 마OO씨(필리핀,40대)는 "이번 방송을 통해 필리핀 문화와 한국의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에서 경험했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주 가치 있는 일인 것 같다"라며 말했다.

한편, 현재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고 있는 담당자(라디오DJ)는 "함께 참여하는 사람모두 밝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방송에 임해주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씩씩하게 지내는 모습에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기대 된다"고 전했다.

한편, 다담소리방 방송은 팟케스트 '팟빵'을 통해 언제든지 청취가 가능하다. 가나자와 아키에 명예기자(일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연두 거미
  2.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2.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3. K리그, 코로나 확산에 따라 16일부터 수도권 경기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
  4.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5.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