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금동신발을 요리조리 알아보세요!

백제금동신발을 요리조리 알아보세요!

국립공주박물관, 특집전시 '백제금동신발, 1000리를 가다' 연계프로그램 운영

  • 승인 2020-07-09 23:16
  • 수정 2020-07-09 23:16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3. 백제금동신발의 비밀-나만의 엽서 꾸미기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이 지난 1일 특집전 "백제금동신발, 1000리를 가다"를 오픈한 뒤 전시를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주목되고 있다.<사진>

새 프로그램은 전시를 관람하면서 퀴즈를 풀어보는 "백제금동신발, 퀴즈대잔치", 백제금동신발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백제금동신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백제금동신발의 비밀" 등이다.

"백제금동신발, 퀴즈대잔치"는 전시 관람을 하면서 퀴즈를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다른 퀴즈가 전시실 입구에 제시된다.

퀴즈에 대한 정답은 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 소식/참여, 문의/제안에 올릴 수 있다.

매주 정답자 가운데 추첨하여 기념품도 보내 줄 예정이다.

"백제금동신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전시를 관람하면서 궁금한 점을 게시판에 적으면 질문을 선정해 전시담당 학예연구사가 동영상으로 답변하는 프로그램이다.

답변은 매주 화요일 오후에 박물관 누리집에 게시 된다. 전시 담당자와 관람객의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란 기대다.

"백제금동신발의 비밀"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활동지를 이용해 전시를 감상하면서 문화재를 자세히 관찰하고,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에게 체험활동용 '나만의 엽서 꾸미기' 키트를 제공하며, 가정에서 '나만의 엽서 꾸미기'를 체험한 후 완성된 작품을 박물관 누리집~소식/참여~관람후기에 올리면 전시 종료 후 우수작품을 선발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 줄 예정이다.

"백제금동신발의 비밀"은 11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 관계자는 "전시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으로 지역민이 즐겨 찾는 박물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연두 거미
  2.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K리그, 코로나 확산에 따라 16일부터 수도권 경기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
  2.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3.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4.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5.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