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농산물 구매도 '비대면'이 대세

지역 우수농산물 구매도 '비대면'이 대세

aT,홈쇼핑 이커머스 DT장터 통해 58억 매출 달성

  • 승인 2020-07-11 17:10
  • 수정 2020-07-11 17:10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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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패턴을 반영해 우리 농식품의 비대면 판로를 지원한 결과, 누적 매출 58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영홈쇼핑, 홈앤쇼핑과 추진한 TV홈쇼핑은 방송 8회 만에 주문금액 7억 6천만 원을 달성한 데 이어 국내 대표 이커머스사인 쿠팡, 11번가와 함께한 온라인 직거래기획전은 한 달 만에 43억 원 매출을 일궜다.

또한, 오프라인 판매장인 직거래장터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을 도입해 과천 바로마켓 등에서 총 23회 운영을 통해 매출 7억 5천만 원을 올렸다.

농식품부와 aT는 이런 성공세를 이어 비대면 유통채널을 통한 우수농산물의 판로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을 통해 의성 마늘, 금산 흑삼, 광양 남고매실, 철원 오대쌀, 제주 감귤 등 대한민국 전역의 우수 지역특산물 판매방송을 10월까지 70여 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에 처한 직거래장터 참여농가를 돕기 위해 이달 부터 바로마켓 참여농가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포털형 오픈마켓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상품 촬영, 배너광고, 이벤트 등을 지원키로 했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리 농산물의 구매방식도 비대면 유통채널이 대세가 되고 있다"며 "변화된 트렌드에 맞는 판로지원으로 중소농가의 소득향상과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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