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웹툰 부문' 수상작 발표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웹툰 부문' 수상작 발표

- 영화제 사전홍보, 배너기 활용, 마켓팅 등 다양하게 사용 -

  • 승인 2020-07-24 10:04
  • 수정 2020-07-24 10:04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웹툰수상작 최우수작품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웹툰부문 최우수 작품 '충주에서 찾은 제2 인생(한누리 작품)'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10월 22일~26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 충주의 역사와 문화에 무예·액션이 가미되어 영화제 개최지 충주를 알리고자 계획된 웹툰 공모사업 수장작을 발표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사업에는 총 12편이 출품되어 최우수작품 등 총 6편을 선정하고 최우수작에는 200만원, 금상 100만원 등 총 460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최우수 작품은 '충주에서 찾은 제2 인생(한누리 작품)'으로 어린시절 액션영화를 좋아하던 마흔 살 남자의 이야기에 부성애를 다룬 작품이며, 방황하던 남자는 가족이라는 삶의 의미를 다시 찾게 된다는 내용으로 아동 및 여성친화도시 충주에 안성맞춤 작품이다.

입상작은 ▲최우수상 한누리'충주에서 찾은 제2의 인생' ▲ 금상 김준성, '액션 갈증 해소' ▲은상 임자양, 박수연'탄금대의 역사와 충주세계무술공원의 유래''레디액션'▲동상 김민지, 이종수 '택견의 중심지 충주에서 택견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자','택견 브이와 충주의 관광지를 파괴하려는 민폐맨과의 사투'이다.

영화제 지원본부에서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 홍보 배너기에 삽입하고, 동영상으로 제작해 영화제 마켓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문화재단에서는 영화제 붐을 위해 '슬로건', '웹툰', 'UCC', '단편영화 경쟁작', '단편영화 시나리오'등 다양한 공모전을 전개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장마 계속 이어지는데… 대전·세종·충남 빗길 교통사고 증가 '꾸준'
  3.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4.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5. 엎친 데 덮친 격…집중호우 속 태풍 장미까지 충청권 '비상'
  1.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2.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3.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4.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5. 제7회 이응노미술대회 온라인 비대면 접수 시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