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현판식 개최

공주대,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현판식 개최

청년과 주민을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기대

  • 승인 2020-08-04 21:59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청년키움식당 현판식1
국립 공주대학교는 4일, 캠퍼스내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18층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김정섭 공주시장,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 보직교수, 외식상품학과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청년키움식당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공주대 외식상품학과와 공주시가 함께 컨소시움하여 청년과 주민을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다.

특히, 공주대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장소와 시설 등을 제공하고, 전문가 교수진으로부터 위생, 서비스, 원가관리, 세무관리 등 매장운영에 대한 교육과 메뉴개발을 위한 컨설팅도 지도한다.

원성수 총장은"다양한 창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업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창업기반 구축에 적극 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청년키움식당은 매 분기별로 색다른 참가팀을 선정,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외식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일자리 뿐만 아니라 공주시와의 연계 확대로 주민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대학과 지역민과의 협력 강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돼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2.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3.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4.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5.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