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인공지능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당진교육지원청, 인공지능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2학기 교육과정에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내용으로 추진

  • 승인 2020-08-07 21:37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역량강화 연수 2
역량강화 연수 사진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당진발명교육센터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실습 시스템이 갖춰진 당진발명교육센터에서 실습을 주로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진행했다.

연수는 크게 실습과 이론으로 구성해 실습은 웹캠을 활용한 인공지능교육, 블록코딩으로 알아보는 인공지능교육,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 등으로 2학기 교육과정에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내용으로 추진했다.

이에 각 강사들이 교실에서 수업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실패와 성공사례 등이 전해져 교사들의 집중도를 높였고 이론은 한서대 이재용 교수의 4차 산업혁명교육과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강의로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정 모 교사는 "지난 주 소프트웨어교육 심화과정 도움자료 연수부터 4일 동안 지속적으로 관련 연수를 들으니 흥미와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앞으로 교육현장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증가될 것"이라며 "연수에 참가하신 교사들이 학습공동체를 만들어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2.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3.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4.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5.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1.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5. 금강유역물관리위 민간위원 3명 제척 통보…25일 회의서 의결권 정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