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국 의원 '모두의 놀이터 조성' 특별교부세 9억 확보

홍성국 의원 '모두의 놀이터 조성' 특별교부세 9억 확보

세종 한솔동 초롱꽃어린이공원, 세대간 소통 창의적 놀이공간 조성

  • 승인 2020-08-09 10:39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clip20200809083827
세종시 한솔동 초롱꽃어린이공원에 세대간 소통을 위한 창의적 놀이공간 '모두의 놀이터'가 조성된다. 사진은 창의적 놀이공간 기본드로잉(안). /홍성국의원실 제공
세종시 한솔동 초롱꽃어린이공원에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창의적 놀이 공간 '모두의 놀이터'가 조성된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세종 갑)은 해당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9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솔동 초롱꽃어린이공원은 평소 공원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힐링·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아날로그적 다목적 감성 공간이 필요하다는 수요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그간 창의적 놀이 공간 사업대상지 유치를 위해 안찬영 세종 시의원을 비롯해 주민들이 협의체를 구성해 공모절차를 거쳤고, 지난 7월에는 놀이터를 직접 이용할 어린이들의 창의적 생각을 수렴하기 위해 '어린이디자인 캠프'를 운영해 기본디자인을 도출했다.

특히, 지난해 교육부가 누리과정 개정을 통해 유아가 놀이 문화를 주도하는 교육과정으로 강화되면서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 놀이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시의적절한 사업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공간의 콘셉트는 도심 인구 밀집 지역의 다양한 세대와 기호를 반영한 '도심형 다기능 다목적 복합 놀이 공간 스타일'로 계획됐다. 놀이 공간이 조성되면 2 생활권 주민들이 건강·피크닉·소통·육아 나눔 등의 활동을 펼치는 미래지향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롱꽃어린이공원 '모두의 놀이터' 사업은 올 연말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해 하반기 운영 개시할 예정이다.

홍성국 의원은 "놀이가 최고의 배움이라는 추세에 맞춰 아이들이 놀이 문화를 주도하는 창의적 공간이 될 것"이라며 "세대 간 소통으로 공동체 의식이 강화되고 아이들의 잠재력이 키워지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연휴 후 수업 대책은?… "학급당 학생 줄여 대면 수업 늘려야"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1.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2.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3.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4.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5.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