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마을자치지원관과 간담회

당진시의회, 마을자치지원관과 간담회

총무위원회, 주민자치 발전 위한 심도 있는 논의

  • 승인 2020-08-09 19:00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200806  (11)
총무위원회와 당진시 마을자치지원관과의 간담회 사진


당진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최연숙)는 지난 6일 대회의실에서 시의회 총무위원회 소속 의원 4명과 당진시 읍·면·동별 마을자치지원관 14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마을자치지원관은 시 14개 읍·면·동 최일선에서 주민자치회 운영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와 함께 평생학습분야의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임기제 공무원으로서 올해부터 임용돼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시 주민자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의견을 교환하고 그동안 실무를 경험하면서 겪었던 사업의 추진 현황과 현안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마을자치지원관 역할 확립 및 인식 개선 필요, 주민자치회 위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 필요, 타 단체와의 긍정적 관계 형성의 어려움 등의 의견을 나눴다.

특히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마을자치지원관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민간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시의회는 이날 거론된 의견 및 안건들을 시와 읍·면·동 상호 공유 및 협력으로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통해 의정 및 시정에 반영토록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최연숙 총무위원장은 "올해 처음 도입돼 활동하고 있는 마을자치지원관분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 주민자치가 발전된 방향으로 갈 수 있는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처음 시작된 제도인 만큼 어려움도 있겠지만 주민자치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2.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3.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4.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5.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1.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2.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3.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4.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5. 광명시 노온사동 비닐하우스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