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38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보령시, 제38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오는31일까지…교육문화, 사회봉사 등 5개 부문

  • 승인 2020-08-10 10:11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보령시가 오는 31일까지 제38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만세보령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에 기여한 공이 뚜렷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지역 최고 권위의 표창으로 그동안 시는 만세보령문화제 본 행사시 시상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만세보령문화제를 개최하지 않음에 따라 별도로 시상한다.

선정 부문은 교육문화, 지역개발, 체육진흥, 사회봉사, 효?열행 등 5개며 읍·면·동 또는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의 추천을 거쳐 후보자를 접수 받는다.

'교육문화부문'은 교육, 문화, 예술, 언론분야 발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획기적 발전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 하였거나 우수한 작품을 발표, 향토문화 선양에 공헌한 주민이 대상이다.

'지역개발부문'은 농업·어업·광업·공업 등 산업분야 또는 지역개발 분야에 크게 공헌한 주민이다.

또'체육진흥부문'은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이론, 연구,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도·전국, 국제대회 등 체육대회 출전으로 뛰어난 기술, 기록을 남긴 현역선수 및 체육인이며 '사회봉사부문'은 불우이웃돕기, 청소년선도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인보상조(이웃끼리 보호하고 서로 돕는) 운동에 크게 공헌한 주민에게 주어진다.

'효·열행부문'은 효자, 효부, 효녀, 열녀, 열사로서 주민의 칭송이 자자하여 지역에서 모범이 되는 주민을 찾는다.

추천자격은 공고일인 7월 29일 기준 현재 보령시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동일한 공적 내용으로 도 단위 기관 또는 상급기관에서 수상한 사람과 피성년 후견인, 피 한정후견인, 금고이상의 형을 선고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사람 등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부문별 추천 방법은 추천서 및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증빙서류 등 소정의 양식에 의해 일반 시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장,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은 소속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되고 개인이 신청할 경우 주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을 받아 보령시 문화새마을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추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새마을과로 문의하면된다. 보령=이봉규 기자 nicon3@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5.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1.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4.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5.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