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북교육감, 집중호우 대비 사고수습본부 긴급회의

김병우 충북교육감, 집중호우 대비 사고수습본부 긴급회의

시설피해 현황, 신속 지원체계 등 점검

  • 승인 2020-08-11 10:09
  • 오상우 기자오상우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11일 도교육청 지역사고수습본부 상황실에서 긴급회의를 개최해 연이은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태세와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피해 등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히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교육감은 이번 회의에서 장마철이 끝날 때까지 도내 학교의 호우 피해 및 학사일정 조정상황 등을 점검하고 피해에 따른 신속한 조치 사전 강구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비상상황에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또 신속한 복구로 정상적 학교운영을 도모하고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 가입된 시설은 공제회 급여를 청구하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가입대상이 아닌 피해는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신청하도록 했다.

우선 시급한 시설은 예비비로 우선 집행해 복구를 추진토록 했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도내 3곳(음성 삼성중, 제천 봉양초, 영동 양산초)의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등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재난상황 종료 시까지 사고수습본부 운영 및 비상대응 체계를 통해 학교현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사고 발생 시 현장조사단을 파견해 응급복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교육기관은 이번 집중호우로 옹벽붕괴, 토사유실, 운동장 침수 등 15곳이 피해를 입었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박스오피스 38주차] 보이콧 논란 빠진 ‘뮬란’, 삼일 천하로 끝날까?
  2. '충청의 아들'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 한 경기 4골로 새역사
  3. [대전기록프로젝트] 희망을 그리고 갔다
  4. 해외입국 자가격리 위반 20대 벌금 300만원 선고
  5. [날씨] 아침엔 쌀쌀 오후엔 후텁지근…기온차 10도 이상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3. [릴레이 인터뷰] 방기봉 "체육계의 가장 큰 힘은 지역민들의 관심"
  4. 화성시, 전투기 소음 피해 조사, 직접 확인하세요!
  5. 비비씨 코스닥 상장 입성 첫날 19.35% 하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