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코오롱그룹과 모듈형 재난지원시설 기부 약정식

강원도, 코오롱그룹과 모듈형 재난지원시설 기부 약정식

3백여명의 이재민 발생,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철원군에 지원 예정

  • 승인 2020-08-15 16:40
  • 한가희 기자한가희 기자
강원도청1
사진제공: 강원도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와 코오롱글로벌 윤창운 대표이사가 14일 강원도청에서 재난지원시설 기부 약정식을 가졌다.

코오롱그룹에서 기부하는 재난지원시설은 10개의 모듈형 구조물을 결합한 약 75평 규모의 건축물과 내부 집기류 등을 포함하여 5억 원 상당의 규모다. 시설 내 화장실, 샤워실, 세탁기 및 건조기 등 생활 지원 시설과 용품, 의료진의 검진과 간단한 치료가 가능한 의료지원기기, 물리치료와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와 족욕기 등을 갖추고 있다.

코오롱그룹에서는 해당 재난지원시설은 빠른 시간 내에 건립이 가능한 모듈러 공법으로 약 15일 만에 완공해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모듈러 공법의 특성상 건립과 이전 등이 쉬워 재난 구호용 이외에도 향후 지자체 용도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고 했다.

도는 해당 재난지원시설은 집중호우로 대규모 시설 피해와 169세대 333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철원군에 지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수해 피해로 집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화된 시설을 기부해 준 코오롱그룹에 감사하다"며 "이재민들이 편의시설과 휴게 공간 활용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신속한 재해복구로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춘천=한가희 기자 greentree030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2.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3.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4.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5.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1.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2.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3.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4.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5. 광명시 노온사동 비닐하우스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