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석탄국제컨퍼런스 예산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탈석탄국제컨퍼런스 예산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 승인 2020-09-08 11:31
  • 신문게재 2020-09-09 14면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0
예산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0 탈 석탄 기후위기 대응 국제 컨퍼런스가 실시되고 있다
0
'기후위기 충남행동'자전거 행진 깃발 전달식


2020 탈 석탄 기후위기 대응 국제 컨퍼런스가 8일 충남 예산군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에서 실시했다.

충남도가 주관한 이날 국제 컨퍼런스에는 마이클 대나허 주한캐나다 대사,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 이소영국회의원, 양승조 도지사, 김명선 충남도의장,김지철도 교육감,황선봉 예산군수 등 각시군자치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박상조 충남 산학융합원장의 개회사, 양승조 도지사 환영사, 조명래 환경부 장관을 비롯한 아미나 모하메드 UN 사무 부총장은 영상을 통해 축사가 이뤄졌다.

또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과 이회성 IPCC의장은 온라인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퍼포먼스로는 도지사와 도 의장에게 '기후위기 충남 행동' 자전거 행진 깃발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광역, 기초지자체, 교육청 등 56개 기관이 참여해 전국 탈 석탄 금고 선언식을 실시했다.

이날 양승조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세계각국에서 오신 분들과 전 지구적인 공통의제인 탈 석탄과 기후위기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자리를 통해 탈 석탄과 기후위기 대응에 관해 서로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오후에는 윤순진 서울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국내외 그린 뉴딜 추진 방향과 정의로운 전환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이 실시됐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2.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3. [날씨]오전에 짙은 안개 오후에 차차 맑아져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시상식 29일 개최… 지난해 수상작 전시도 개막
  5. 소제동 철도관사촌의 운명은? 29일 삼성4구역 재정비심의위원회 개최
  1. 택배 과로사·파업 등 이슈 꾸준… 택배종사자 처우 개선 목소리
  2. 대전문학관 1950년대 문학소개전 '사막에 꽃은 무성히 피어나고' 기획전시
  3.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4.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5.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