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수시 1차에서 일반고 과정 전형으로 1071명, 특성화고 과정 전형으로 278명을 모집한다. 전 학과가 인문·자연·예체능 계열 구분 없이 지원을 받으며, 재난건설안전과 등 8개 학과는 면접을 실시한다. 간호학과 등 14개 학과는 대학자체기준(독자) 전형으로 44명을 모집한다. 관련학과 종사자의 자녀, 국가보훈대상자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춘 지원자라면 고려해 봄 직 하다(세부 지원자격은 홈페이지 참조). 정원 외 전형인 전문대졸이상자 전형에서는 74명을 모집하고, 농·어촌 전형에서는 73명을 모집한다.
▲'바이오의약과' 신설=새롭게 신설된 바이오의약과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차세대 바이오의약 산업의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3년제 학과다. 바이오의약이란 바이오기술을 이용해서 의약품을 제조하는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범정부적 제약사업의 일환으로 최대 17만명의 일자리가 생겨날 전망이다. 이에 대전보건대 바이오의약과는 의약품 생산 실무자와 품질 관리 실무자, 유전자 분석 연구원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할 바이오의약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불어 산업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장비를 다룰 수 있는 차별화된 실습 위주의 실험 교육 과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에 대응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2개학과 복수지원 가능=대전보건대 일반고, 특성화고 전형은 내신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는 1학년 40%, 2학년 60%로 전 과목을 반영한다. 면접을 진행하는 학과는 내신 90%, 면접 10%를 합산해 합격자를 가린다.
대전보건대는 동일모집시기에 2개학과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단, 동일모집시기에 동일학과 복수지원이 불가하므로, 유의한다. 수시모집 6회 제한은 4년제 일반대학에만 해당되며, 전문대학은 지원제한에 해당되지 않으므로(간호학과 4년과정 포함) 지원횟수에 부담없이 도전해 볼 만 하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