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들에게 방역키트 전달

위기청소년들에게 방역키트 전달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승인 2020-09-22 15:29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서구청소년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명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키트를 서구 관내 각급 학교를 통해 위기(가능)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지원을 받은 학교는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6개교로, 약 500개의 방역키트가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마스크와 손소독 티슈, 손소독제, 다과 등으로 구성된 방역키트는 학교 내 Wee클래스나 교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오는 10월 중에도 서구 관내 6개교에 2차로 방역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구청소년1
방역키트를 전달받은 월평중학교 윤미애 전문상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에게 키트를 배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방역키트를 통해 학생들이 편리하고 간단하게 개인위생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방역키트를 전달받은 청소년 이 모 군(17)은 "오랜만에 학교에 오게 되어 기쁜데 이런 선물을 받게 되니 더욱 기분이 좋다"며 "키트 안에 다양한 방역물품이 들어있어 가지고 다니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김명수 센터장은 "청소년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역시스템에 대해 고민해보니 가지고 다니기 편하면서 철저하게 개인위생을 지켜줄 수 있는 키트 제작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며 "방역키트가 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불안과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일탈·비행에 쉽게 노출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염려하면서 일대일 대면상담과 화상상담·전화상담·사이버상담 등의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의 위기상황을 대비해 청소년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문의는 042-527-3112 또는 국번 없이 1388로 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당신에게 광장은 어떤 의미인가요? '우리들의 광장'
  2. [새책] 공자왈 재밌고 깊이있는 책이로다 '만화로 즐기는 논어'
  3. 22명 탑승 낚시어선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의식불명 4명 긴급후송
  4.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5. 대전 41개 게임장업주 관리 40대 총판 징역형 선고
  1. <속보>낚싯배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서 3명 사망
  2. 충남 원산안면대교 낚시배 충돌사고로 3명 숨져
  3. 인천도공, 서구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 본격 추진
  4. [날씨]토요일 대체로 맑고 일요일 낮부터 비
  5. [날씨]흐리고 중부지역 내일 오전까지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