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희망 학생근로'참여자 100명 모집

충주시, '희망 학생근로'참여자 100명 모집

  • 승인 2020-09-23 12:34
  • 신문게재 2020-09-24 17면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충주시가 오는 29일까지 '희망 학생근로사업'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희망일자리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 학생근로사업은 경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학비와 생활비 마련이 어려워진 대학생을 돕기 위해 실시 된다.

선발된 희망학생근로 대학생은 본청 실과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기록물정리, 민원인 안내, 환경정비 등 공공 업무를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 공고일인 9월 23일 기준 신청자 본인이 충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부모가 충주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오는 29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 급여 수급자, 공무원 자녀, 고용보험 현 가입자는 참여가 배제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13일에 개인별로 통지하며, 최종 선발자는 오는 10월 15일부터 약 2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가 위축되고 일자리가 줄어들어 일하면서 학업을 이어온 대학생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대학가 등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 학생근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충주시청 경제기업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2.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날씨]아침 기온 낮아 춥겠고 서해안 풍랑주의보
  5.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1.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2.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3. 대전교도소 옛 경비교도대, 대체복무 교육센터 전환
  4. [대전기록프로젝트] 그리움과 닮은 골목
  5. [속보] 대전교육청 외국인 학생에게도 양육비 지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