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행복 가득한 추석 되세요"

현대제철, "행복 가득한 추석 되세요"

상품권·선물세트 등 3500만원 상당 전달

  • 승인 2020-09-25 10:28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20200923_현대제철,사회공헌활동 (1)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소장 박종성)는 추석을 맞아 선물서트와 상품권을 이웃에 전달했다.

추석명절 나눔 활동은 지역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당진제철소는 23일 당진시청에서 선물세트를 전달했고 이어 24일에는 복지시설에도 상품권 전달식을 당진전통시장에서 진행했다.

선물세트는 당진 특산품인 해나루쌀과 실치김, 생필품 등 9개 상품으로 구성된 400개를 준비했고 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당진사랑상품권 등 1500만원 상당을 마련했다.

매년 명절 나눔 활동은 임직원이 직접 세대를 방문해 전달하거나 복지시설 관계자와 함께 재래시장 장보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드라이브스루로 선물상자를 배포하고 복지시설에는 상품권을 전달했다.

23일 당진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김홍장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당진시민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다양한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대제철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줘서 당진 지역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이후 프로그램 운영 등 복지관 운영에도 제약이 많다"며 "추석을 맞아 소외될 수 있는 저소득층에게 선물셋트와 상품권을 전달해 준 현대제철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박종성 소장은 "모두가 힘겨운 시기일수록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을 더 살펴봐야 한다"며 "우리가 준비한 정성이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지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2007년부터 설과 추석 명절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5.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1.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2.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3.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4.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5.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