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추석 대비 '코로나 일제방역의 날' 추진

충주시, 추석 대비 '코로나 일제방역의 날' 추진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 승인 2020-09-25 21:21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928 추석대비 코로나일제방역의 날 추진1
충주시는 9월 25일을 안전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코로나19 대비 일제방역의 날'로 정하고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했다.

시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을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방역수칙 준수를 다시 한번 환기시킨다는 목적으로 일제방역의 날을 계획했다.

일제 방역에는 25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각 지역 민간단체가 참여했으며, 주요 추진사항은 △지역 내 승강장, 골목길, 공원 등 소독 실시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사업체 종사자 및 시설관리인 방역 독려 △추석 명절 고향 방문 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홍보 등이다.

아울러, 시청 각 담당부서에는 대중교통·관광시설·복지시설 등을 관할 지역을 대상으로 분야별 방역 및 점검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을 도모했다.

시는 일제방역의 날 이후에도 읍면동별로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추석 연휴 기간 많은 시민분들께서 이동을 자제하고 코로나 차단에 동참해주시는 만큼 시에서도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쪼록 가족과 친지, 이웃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연휴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2.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5. [날씨]아침 기온 낮아 춥겠고 서해안 풍랑주의보
  1.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2.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3. 대전교도소 옛 경비교도대, 대체복무 교육센터 전환
  4.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5.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