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니어클럽-충주운전면허시험장 업무 협약

충주시니어클럽-충주운전면허시험장 업무 협약

- 교통안전지키미 일자리 제공을 통한 따뜻한 동행 -

  • 승인 2020-09-25 21:16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928 충주시니어클럽 운전면허시험장 협약
노인일자리 모범도시로 손꼽히는 충주시가 충주운전면허시험장과 함께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다시 한번 넓혀나가고 있다.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24일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장장 최용삼)과 노인일자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통안전지키미 일자리 제공을 통한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하는 이날 협약은 교통 약자인 노인과 아동의 통행이 잦고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교차로 등 위험지역에서 사고 예방을 위한 계몽·계도 활동을 펼칠 노인일자리 제공을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충주시니어클럽은 만 65세 이상 참여 노인 48명을 선발해 교육, 배치, 활동 및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고,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은 충주경찰서 및 지구대와 협력해 교통안전 교육, 안전 관리 및 근무태도 안내 등 현장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 시민에게 무단횡단 방지 및 교통법규 준수를 지도함으로써 안전한 선진교통 문화함양 및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익회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함께 해주신 최용삼 충주운전면허시험장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개발 및 보급에 더욱더 노력해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니어클럽은 지난해 코레일 충북본부에 이어 이번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공공·민간기업과의 협력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개발 및 보급에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2.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5. [날씨]아침 기온 낮아 춥겠고 서해안 풍랑주의보
  1.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2.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3. 대전교도소 옛 경비교도대, 대체복무 교육센터 전환
  4.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5.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