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공공비축미 매입준비 '박차'

예산, 공공비축미 매입준비 '박차'

  • 승인 2020-09-27 00:25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보도자료04_매입 담당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모습
매입 담당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모습


예산군이 2020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계획을 확정하고 매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공공비축미곡 매입 읍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군 담당자의 공공비축미곡 매입 요령 안내, 농산물품질관리원 예산사무소 김용래 팀장의 매입현장 유의사항 전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검사장의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매입계획 운영 및 방역지침 준수 등이 집중적으로 교육됐다.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검사장 내 모든 인원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출하 농민들이 등급판정 현장에서 단체로 참관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또 마을별 시차제로 출하를 진행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매입을 진행할 방침이다.

군은 공공비축미곡 매입 관련 기관인 지역농협과 RPC, 매입창고에도 협조를 요청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되, 농가 출하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매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진행되는 만큼 매입 담당자 전문성 강화 및 농가 방역지침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며 "포대벼 수매 시 다른 품종을 혼입하지 말고 규격 포대 사용, 건조 상태와 중량을 준수해 출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올해 공공비축미 4818톤을 매입할 계획이며, 산물벼는 다음달 7일, 건조벼는 오는 11월 초부터 매입할 방침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2.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판소리 다섯마당' 젊은 소리꾼 이윤아 씨 초청
  3.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4. [날씨]오전까지 짙은 안개 오후엔 대체로 맑아
  5.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