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통령기록관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공주시, 대통령기록관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대통령기록관 보관 교류품 백제문화제 기간 특별 전시
기록물 활용 문화진흥, 학술교류, 전시 등 공동 프로그램 개발 추진

  • 승인 2020-09-27 09:43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대통령기록관 업무 협약식 사진 (1)
공주시가 대통령기록관(관장 최재희)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5일 대통령기록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서 김정섭 시장과 최재희 관장은 기록물관련 문화 진흥 및 학술교류, 전시 등을 통해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록관리 문화 진흥을 위한 상호 협력 ▲선진 기록관리 기법 및 학술 교류 ▲전시 등 기록관련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대통령기록관 소장 기록물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과 기록물 관리에 대한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특히, 이번 협약에 대한 첫 번째 사업으로 제66회 백제문화제 프로그램 대통령기록관과 연계한 특별전시 '동아시아 교류의 중심 백제, 그 흔적을 잇다'를 2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충남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다.

고대 동아시아 교류를 주도했던 백제의 교류사를 소개하면서 백제 교류국들로부터 대통령기록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역대 대통령이 받았던 선물 17점을 선보인다.

백제 교류국에 대한 설명과 영상, 백제 유물에 대한 홀로그램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되는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www.백제교류.com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2021 대백제전에는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보다 더 의미 있는 전시도 함께 마련하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밭문화유산향기 가이드북 제작
  2. 한화이글스 전설 김태균, 역사 속으로
  3. [인터뷰] 김현숙 초대 이응노연구소장 "고암의 세계, 튼튼한 뿌리될 것"
  4. 대전 동부경찰서, 대전역 주변 성매매 근절 나선다
  5. 대전시체육회, 선진형 스포츠클럽 개발.운영
  1. 대전 한국화가 모임 '자연과 향기' 제14회 정기전
  2.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 송인 작가, 세종과 서울서 개인전
  3. 전교조 대전지부 "코로나 시국에 대면 연수, 제 정신인가?"
  4. "딸 납치" 보이스피싱 사기에 속은 고객 지켜낸 은행원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