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꿈을 향한 도전! 직장체험 인턴십

학교 밖 청소년 꿈을 향한 도전! 직장체험 인턴십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간호사·보육교사 실무체험

  • 승인 2020-09-28 10:1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학교밖청소년 보육교사체험 사진
청소년들의 보육교사 실무체험 사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사회진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직장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청소년 우호기업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시가 함께 협업 추진하는 과정으로 진로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1개월간의 직장 실무 체험을 경험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1개월간 10시간 교육과 130시간 실습으로 현장에서 실무 담당자와 함께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는 여건에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흔쾌히 허락해 준 지역 내 당진성모병원과 세단어린이집에서 현재 2명의 청소년이 간호사, 보육교사 실무체험을 각각 진행 중에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 모(19세) 청소년은 "중학교 때부터 간호사가 꿈이었는데 막상 진로를 선택하려니 '내 적성에 맞지 않으면 어떡하지?'라는 두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하므로 진로 선택에 자신감이 생긴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선택할 때 정보 부족으로 인한 실패를 거듭하고 특히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진로 선택의 어려움은 학교 재학생보다 더 크게 느끼고 있다.

시 꿈드림에서는 청소년의 욕구를 파악해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인으로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을 발굴하므로 많은 청소년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꿈드림에서 우영하는 직장체험 인턴십 과정이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정규학교 과정을 중단한 후 사회적 관계에 익숙하지 않아 프로그램 참여 유도가 어려웠던 은둔형 청소년들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에서는 오히려 참여율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청 철인 3종팀, 문체부장관배 대회 개인전.단체전우승
  2.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보유 주식 현황
  3. 대전 동부경찰서, 대동천 산책로 색단장
  4. '나무를 바라보는 아홉가지 시선' 백향기 작가 작품전
  5. [포토 &] 새의 죽음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충남서 화재·교통 사망사고
  2.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판소리 다섯마당' 젊은 소리꾼 이윤아 씨 초청
  3.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4.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5. 기사회생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