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혁신센터,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보육기업 5곳 추가선정 협약

세종혁신센터,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보육기업 5곳 추가선정 협약

기술 멘토링, 사업화. 전문가 네트워크 지원

  • 승인 2020-10-16 14:39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업무협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5일 보육기업 5곳과 '세종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 발굴육성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세종혁신센터 제공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마트시티 핵심 기술분야 창업기업을 집중지원 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7곳에 이어, 보육기업 5곳을 추가 선정했다.

세종혁신센터는 지난 15일 해당 보육기업 5곳과 '세종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센터는 보육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술 멘토링, 사업화 지원·전문가 네트워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보육기업은 성공적인 기술실증사업화와 세종시 스마트시티 창업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박철순 센터장은 "지역 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지속해서 육성하겠다"라며 "세종시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기초 역량이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해 미래 도시문제를 실험·검증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핵심분야 창업기업을 지원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 지원'은 세종시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시티 핵심 기술분야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혁센터는 창업벤처의 실증사업화 지원과 스마트시티 규제샌드박스·혁신서비스 실증화사업 연계 등 육성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2.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시상식 29일 개최… 지난해 수상작 전시도 개막
  5. 소제동 철도관사촌의 운명은? 29일 삼성4구역 재정비심의위원회 개최
  1.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2.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3. 택배 과로사·파업 등 이슈 꾸준… 택배종사자 처우 개선 목소리
  4.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5.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