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밭문화유산향기 가이드북 제작

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밭문화유산향기 가이드북 제작

  • 승인 2020-10-20 17:39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한밭문화유산
한밭문화유산(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중교류문화연구소가 대전지역의 문화유산을 한 곳에 모은 가이드북 ‘한밭 문화유산 향기’를 제작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대전을 대표하는 성곽 유적 계족산성을 비롯해 계족산 일대의 크고 작은 산성과 성곽, 대전지방 최초의 민간 사회복지지관 미륵원, 조선시대 교육기관 회덕향교, 진잠항교, 도산서원, 동춘당 등 대전지역 서원과 향교, 충과 표의 표상, 유회당, 고흥류씨 정려각, 종교 문화재 고산사 대웅전, 수운교 도설천, 목동성당 등 대전지역의 주요 문화유산을 정리했다. 

이용우 한중교류문화연구소 이사장은 “우리 지역에 위치하고 있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소중한 문화재를 알리고, 어린 학생들에게 대전시민이라는 긍지를 가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제작하게 됐다”며 “작은 책자에 불과하지만 대전시민들에게 문화산책의 길라잡이가 되고 대전사랑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중교류문화연구소는 2018년 대전광역시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을 받아 ‘러시아 연해주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을 진행했고 2019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중국 동북 3성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및 순회사진전을 열었다. 

한편 ‘한반 문화유산 향기’는 대전광역시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으로 제작됐으며 대전지역 초·중·고 대학에 공급된다. 

금상진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4.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5.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1. [나의 노래] 냇 킹 콜의 '퀴사스 퀴사스 퀴사스'
  2. 딸과 다툰 부친 사망사건 항소심…무죄 뒤집힐까
  3. 충주시, 12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4.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5.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