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평생교육원, ‘고급정보화정책과정 수료식’ 원격 진행

건양대 평생교육원, ‘고급정보화정책과정 수료식’ 원격 진행

4차 산업혁명 기술 및 10대 차세대 게임체인저 등 주제
라떼아트 및 바리스타 2급 취득과정 수료식 가져

  • 승인 2020-10-25 00:33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고급정보화정책과정 원격 수료식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평생교육원(원장 노영희)은 지난 22일 육군 정보화기획참모부 류승화 과장을 포함한 70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원격으로 고급정보화 정책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계룡대 소속 장성 및 영관급 장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소화했으며 수료식 또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구글 미트를 활용해 원격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효율적인 군 정보화 활용과 운영 마인드 배양에 도움을 주고자 4차 산업혁명 기술 및 10대 차세대 게임체인저 등을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됐다.

라떼아트 및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과정
특히 이번 과정에서 평생교육원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총 10회에 걸친 원격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건양대 평생교육원은 같은 날 계룡 평생학습관에서 국가보훈처 위탁 전문 교육기관 사업인 ‘라떼아트 및 바리스타 2급 취득과정’ 수료식도 가졌다.

국가보훈처에서 지원하는 위탁사업의 일환으로 중·장기 복무 전역자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에서 평생교육원은 바리스타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과정을 수강한 수강생에게 실질적인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지난 8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과정을 통해 평생교육원은 직업보도반 및 전역 후 3년 이내 제대군인 수료생 약 10명을 배출했다.

노영희 원장은 “내년 상반기에는 국가직 5급, 7급 시험 대비반 및 직업상담사 양성과정도 개설될 예정이니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2.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5.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