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축제, 2020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은상 수상

횡성한우축제, 2020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은상 수상

  • 승인 2020-10-26 18:51
  • 한상안 기자한상안 기자
피너클사진2
사진제공: 횡성문화재단
재단법인 횡성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대전 ICC호텔에서 열린 '제14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횡성한우축제가 축제유형(농특산물분야)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는 세계 축제발전을 위해 세계적 축제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축제 정보 공유 차원에서 1956년 설립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가 2007년 국내에 도입한 대회이다. 특히 한국대회는 수준 높은 국내 축제의 글로벌화를 위한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트렌드를 접목해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많은 국내 축제가 참여하여 영상&오디오, 멀티미디어, 홍보디자인물, 머천다이즈, 대표 및 주요프로그램, 미디어 릴레이션, 축제유형, 특별프로그램 유형 등 총 9개 분야를 시상했다. 이 가운데 횡성한우축제는 안정적인 축제 운영으로 농촌 지역 축제 부흥과 횡성한우를 테마로 활용한 지역 농특산물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한민국 축제를 선도하며 다른 지자체의 주목을 받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축제유형(농특산물분야) 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채용식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지금 같은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으로 횡성한우축제가 진행되고 있지만 이번 수상은 한 걸음 더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라는 응원과 조언으로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이 지닌 특색과 지역 농특산물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또 한걸음 발전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횡성=한상안 기자 dhlfy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2. "전동킥보드 함께 예방해요" 대전경찰청 교통사고 예방 간담회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5. [포토 &] 같이 갈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