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화력, 에너지 가득차(車) 당진전통시장에 기증

당진화력, 에너지 가득차(車) 당진전통시장에 기증

온라인 쇼핑몰 '당찬한끼' 당일 배송시스템 구축위한 1t 냉장탑 제공

  • 승인 2020-10-27 07:07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에너지 가득차 사진2
배송차량 '에너지 가득차' 기증식 사진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본부장 이창열)는 26일 당진전통시장에서 온라인 쇼핑몰 '당찬한끼' 배송차량 「에너지 가득차(車) 기증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여파가 전통시장 이용객 감소로 소상공인의 경제난 해소를 위해 당진화력이 당진전통시장에 에너지 가득차(車) 1대를 기증, '당찬한끼'의 비대면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당찬한끼 쇼핑몰은 전통시장 및 지역농가의 신선식품(과일, 야채, 농수산물)과 간편식(반찬, 구이류, 도시락 등)을 판매하며 냉장탑차를 통해 당진관내에 싱싱한 제품을 당일배송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에는 연간 960만원의 차량 임차료 절감을, 쇼핑몰 이용고객에는 6개월간 무료배송을 통해 3000여만원의 시민부담을 경감하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홍장 당진시장 및 정제의 당진전통시장상인회장, 이창열 당진화력본부장이 참석했다.

이창열 본부장은 "이번 배송차량 지원을 통해 당진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화력은 지난 9월 당진전통시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노력을 약속한 바 있으며 2000만원 상당의 당찬한끼 상품권을 복지 사각지대에 지원하는 '로컬 클릭 비대면 농산물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에 기여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4.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5. 대전서도 학생 확진자 발생‥ 고등학생·초등학생 1명씩
  1.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2. [속보]대전 코로나19 추가 확진 1명...488번 발생
  3.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4.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5. [날씨] 대체로 맑고 영하권 추위 이어져

실시간 주요뉴스